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정보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승차권 예매 안내

by jaceblue 2023. 6. 24.

코레일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승차권 예매 등 주요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의 낭만 하면 열차여행이 최고죠. KTX를 타면 부산까지 3시간도 안 걸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열차를 이용하며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편리한 이용을 위해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썸네일 코레일고객센터 이용안내
썸네일 코레일고객센터 이용안내

목차

   1. 코레일 고객센터 정보
   2. 승차권 예매 변경 환불
   3. 승차권 할인제도
   4. 유실물 신고/문의

 

코레일 고객센터 정보

1. 전화번호

  • 일반전화 상담 : 1544-7788, 1588-7788, 1544-8585
  • 전화반환 전용번호 : 1544-8787
  • 영어상담진용(For foreginer) : 1599-7777 (08:00~22:00)
  • 자동응답(ARS) : 1544-1188

2. 운영시간

  • 상담원 연결 : 06:00~22:00
  • ARS는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 코레일 멤버십 회원은 회원번호 10자리와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른 후 우물정자(#)를 입력합니다.
- 일반고객은 우물정자(#)를 누릅니다.
- 1번 선택 : 음성인식서비스 / 2번선택 : 코드입력 서비스
  • ARS 이용코드 안내
상담원 운영시간 (6시~22시) 상담원 미 운영시간(22시~6시)
코드 서비스 내용 코드 서비스내용
1 예약확인 1 예약
2 승차권 반환접수 2 예약확인
3 예약취소 3 승차권 반환접수
4 열차시각 및 잔여좌석 안내 4 예약취소
5 마일리지 확인 5 열차시각 및 잔여좌석 안내
6 비밀번호 변경 6 마일리지 확인
7 역명코드 안내 7 비밀번호 변경
8   8 역명코드 안내
0 이용방법 안내 0 이용방법 안내

3. 이용가능 서비스

  • 열차시각, 열차운임, 요금 조회
  • 승차권예매(코레일 멤버십 회원)
  • 반환접수
  • 기차여행 상품 안내
  • 철도 이용안내

 

승차권 예매 변경 환불

1. 승차권 구매

  •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코레일톡(APP),승차권 자동발매기, 역, 네이버 기차예매, 카카오 T, 승차권 판매대리점
  • 승차권 구매할 수 있는 기간
승차권은 출발 1개월 전 07:00부터 출발 20분 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코레일 톡을 이용할 경우 열차 출발전까지 구매가능합니다.
  • 승차권의 결재 및 발권
- 신용카드,KTX마일리지/포인트,계좌이체(홈페이지에서만 이용가능)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신용카드 할부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가 완료되면 모바일티켓 혹은 홈페이지티켓으로 직접 발권이 가능합니다.

2. 승차권 반환

  • 승차권에 표시된 출발시간 이전까지는 홈페이지나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환불(취소/반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열차 출발시간 이후에는 역에서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 단, 코레일톡으로 구매한 KTX승차권은 열차 출발 후 10분이내까지, 열차에 탑승하고 있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시간 이후에는 환불신청이 불가합니다.
  • 승차권 환불시 환불신청 시점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명절기간에는 주말 위약금 기준이 적용됩니다.
  • 일반승차권 환불 위약금
구분 출발전 출발후
  1개월 ~
출발1일전
당일 ~ 
출발 3시간 전
출발3시간 전~
출발시간 전
20분까지 20분 경과 ~
60분
60분 경과 ~ 
도착
월~목 무료 5% 15% 40% 70%
금~일,공휴일 400원 (구매일 포함 7일 이내 환불시 감면) 5% 10%
  • 단체승차권 환불 위약금
출발전 출발후
출발 2일전까지 1일전~출발시간 전 ~20분까지 20분경과 후~60분 60분 경과후~도착
400원 * 인원수 10% 15% 40% 70%
  • 환불신청
- 출발 1개월전부터 출발 전까지 철도고객센터 전화, 홈페이지, 코레일톡을 통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환불신청은 출발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에 역을 방문하여 승차권을 제출하면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승차 후 구간변경

  • 승차후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
이용한 구간에 대한 요금을 제외하고 미 이용구간에 대해서는 출발 후 환불위약금을 빼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 도착역을 지나 더 여행하는 경우
-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을 지나기 전 승무원에게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승차권을 재구매해야 합니다.
- 재구매를 하지 않으면 부정승차로 간주되어 부가운임을 징수합니다.

4. 매진열차 예약대기

  • 이 서비스는 승차권이 매진된 열차에 취소/반환된 좌석이 생기면 예약대기 신청내역에 따라 배정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출발 2일전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대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예약대기 중 좌석이 배정되면 그날 24시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미결제시 자동 취소됩니다.

5. 승차권 전달하기

  • 온라인으로 승차권을 구매/결제한 후 다른 사람에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받는 사람의 코레일 회원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승차권을 전달해야 합니다. 모바일승차권 화면을 캡처하여 전달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승차권을 전달 받은 경우 문자메시지로 예약내용을 확인하고 승차권을 발권한 후 열차를 이용합니다.
  • 승차권을 전달받은 사람이 비 회원일 경우에는 역 창구에서 승차권을 발권받은 후 이용합니다.

 

승차권 할인제도

1. 청소년 드림

  • 이용대상 :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의 청소년. 청소년 인중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할인율 : 10~30%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하고 요금에는 미적용됩니다)
  • 구입한 본인만 이용가능 : 1인 1회 1매 / 1일 2회 / 1개월 8회까지 이용가능

2. 힘내라 청춘

  • 이용대상 :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5~33세까지의 청년, 청년 인중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할인율 : 10~40%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하고 요금에는 미적용됩니다)
  • 구입한 본인만 이용가능 : 1인 1회 1매 / 1일 2회 / 1개월 8회까지 이용가능

3. 맘편한 KTX

  • 이용대상 :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산부 외 보호자 1명
  • 정부 24(https://www.gov.kr) 홈페이지 맘 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
  •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류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합니다.
  • 할인기간 : 출산예정일 + 1년까지 가능
  • 할인율 : KTX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 1인 1회 2매 / 1일 2회 / 1개월 8회까지 이용가능

4. 다자녀 행복

  • 이용대상 : 코레일멤버십 회원중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회원
  • 부모 중 1명의 회원번호로 접속하여 인증절차를 거친 후 이용가능
  • 할인율 :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이상 포함)이 이용하는 경우 어른 운임의 30% 할인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하고 요금에는 미적용됩니다)
  • 1장의 승차권으로 발권되며 이용가능한 가족의 이르이 표기됩니다. 1일 2회 / 1개월 10회 이용가능

5. 정기승차권

  • 유효기간 동안 지정된 승차구간을 1일 2회(왕복) 이용할 수 있고 45~60%까지 운임이 할인됩니다.
  • 상품 종류 및 할인율
정기승차권 종류 할인율 이용기준
일반형 어른 10일용 45% 유효기간 중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가능
(단, 월~금요일 중 공휴일이 있으면 제외)
토~일, 공휴일은 계산일수에서 제외합니다.
  1개월용 50%
청소년 10일용 60%
  1개월용
기간자유형 어른 10~20일 45% 10일 이상 이용기간과 주중 이용,휴 일포함 이용여부를 고객이 선택가능함.
휴일 이용 시 휴일 일수만큼 운임계산일수에 포함됩니다.
  21~1개월 50%
청소년 10일~1개월 60%

 

유실물 신고/문의

1. 유실물 신고

  • 코레일 고객센터나 주요역의 유실물센터로 전화하여 문의
  • 역사 내에서 분실하거나 열차 하차직후 분실사실을 알았을 때에는 즉시 역무실로 신고합니다.
이때 열차번호,이용구간, 승차한 호차 및 좌석번호를 알려주시면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 열차 승차중 분실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승무원에게 신고합니다.
  • 분실사실을 늦게 알았을 때
- 경찰청 LOST112(www.lost112.go.kr)에서 습득물 확인
- 철도고객센터 또는 주요역 유실물센터로 문의합니다.

2. 유실물 조회 및 수령

  • 보관습득물 조회 및 확인 : 경찰청 유실물종합관리시스템 LOST112(www.lost112.go.kr)
  • 유실물 수령 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부득이하게 대리인이 수령하는 경우 위임장과 본인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승차권 예매,변경,반환 그리고 할인제도와 분실물이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급박한 상황이 닥치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즐거운 여행 전 미리 체크해 두시면 우발적인 상황에도 잘 대처하여 즐거운 여행이 되실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인천 제주 여객선 객실 차량 요금 및 시간 예약방법 안내

 

인천 제주 여객선 객실 차량 요금 및 시간 예약방법 안내

인천에서 제주를 오가는 여객선의 객실요금과 차량요금 그리고 운항시간과 예약방법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마도 인천에서 제주를 가시는 배편은 이 글만 보시면 모든 정보를 얻으실

realjace.tistory.com

로드플러스 고속도로교통정보 이용방법 안내

 

로드플러스 고속도로교통정보 이용방법 안내

로드플러스 고속도로교통정보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여행 가실 때 고속도로 많이 이용하시죠? 원하는 목적지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 교통망이지만 가끔은 사고와 작업 정체 등

realjace.tistory.com

탐나오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할인 이용방법 총정리

 

탐나오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할인 이용방법 총정리

탐나오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입니다. 항공권부터 맛집과 관광지, 렌터카, 숙박할인까지 제주여행의 모든 것을 착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realjac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