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꼭꼭 잠겼던 해외여행의 문의 열리자마자 많은 분들이 해외로 나가고 계신데요, 여행사들도 오랜만에 기지개를 켜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여행사를 이용하다 보면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해야 할 경우가 많을 겁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하나투어 고객센터 개요
2. 항공권 취소 및 환불
3. 여행상품 취소 및 환불
하나투어 고객센터 개요
1. 전화번호
- 대표번호 : 1577-1233
- 여행불만 접수 : 대표번호 → 2번 → 0번 → 2번
- 쇼핑환불 접수 : 대표번호 → 2번 → 0번 → 3번
- 상담직원 연결 : 대표번호 → 2번 → 0번 → 0번
- 해외 항공권 문의 : 1899-1833
- 법인고객 전용상담 : 1566-0072
- 안심카드 결제 : 1577-0015
2. 업무시간
- 해외여행 문의 : 09:00~20:00 (평일,주말) 평일 18시 이후와 주말에는 해외패키지 예약상담 등 일부 업무만 처리가 가능하고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는 업무는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해외항공권 문의 : 평일 09:00~17:00
- 국내여행,기업출장,교육여행 단체 문의 : 평일 10:00~18:00
3. ARS 코드 및 메뉴
- (1번) 예약상담 및 조회
1단계 코드 및 메뉴 | 2단계 코드 및 메뉴 | 3단계 코드 및 메뉴 |
1 해외여행 | 1 패키지 | 1 패키지 상담사 연결 |
2 패키지 예약확인 | ||
3 패키지 결제확인 | ||
2 해외호텔 | 1 해외호텔 상담사 연결 | |
2 해외호텔 예약확인 | ||
3 해외호텔 결제 확인 | ||
3 럭셔리여행 제우스 | ||
4 허니문 | ||
5 골프 | ||
6 트레킹/레포츠 | ||
7 크루즈 | ||
8 성지순레 | ||
2 해외항공권 | 1 해외항공권 예약확인 | |
2 해외항공권 결제확인 | ||
3 국내여행 | 1 국내항공 | |
2 국내숙박 | ||
3 국내상품 | ||
4 법인출장 및 법인단체여행 | ||
5 ARS 결제 연결 |
- (2번) 마일리지,제휴카드,상품권 및 기타 문의
1단계 코드 및 메뉴 | 2단계 코드 및 메뉴 |
1 마일리지, 제휴카드 안내 | 1 마일리지클럽 회원 가입 안내 |
2 마일리지클럽 가족 합산 안내 | |
3 마일리지 조회 안내 | |
4 적립/사용 안내 | |
5 제휴카드 안내 | |
6 마일리지 비밀번호 등록 안내 | |
0 기타 문의 | |
0 상품권 문의 및 상담사 연결 | 1 예약대리점 안내 |
2 여행 불만 접수 | |
3 쇼핑 환불 접수 | |
0 기타 문의 |
항공권 취소 및 환불
항공권의 예약확인과 취소는 마이페이지의 내 예약정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예약내역-해외항공을 선택하면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예약번호를 클릭하면 예약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 환불처리에 소요되는 기간
- 카드로 결제한 경우 환불신청에 항공사에 접수된 날로부터 5일 이후 카드사로 취소전표가 접수됩니다. 이후 각 카드사의 처리절차에 따라 고객의 카드대금 결제일 및 환불접수일에 따라 환불일정이 정해집니다.
-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여행사에 환불접수가 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약 2~4주 후 환불되며 이는 각 항공사 사정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여행사에 접수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항공사의 별도 규정에 따라 패널티 면제 등 항공사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 등 항공사로 직접 접수를 해야 하기도 합니다. 또는 몇 개월 이상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죠.
2. 취소/환불 접수 시간
- 평일 09:00~17:00 주말 및 공휴일은 접수가 불가합니다.
- 평일 17시 이후에 접수된 건은 다음날 접수가 처리됩니다.
- 여행사 환불대행 수수료가 입금확인된 후 환불접수가 완료되니 참고하세요.
여행상품 취소 및 환불
패키지여행은 항공권과 호텔 등의 숙소 그리고 현지 일정(가이드, 식사, 관광지 등)이 모두 포함된 상품입니다. 따라서 항공권만 이용할 때와는 다른 규정이 적용됩니다. 바로 국외여행 표준약관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상품정보를 참고하세요.
1. 취소료 규정
고객이 여행사에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료가 부과됩니다.
취소시점 | 취소료 |
여행개시 30일 이전 통보 시 | 계약금 환급 |
여행개시 20일전 까지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0일전 까지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개시 8일전 까지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 까지 통보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개시 당일 통보 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
2. 최저출발인원 미달 시 계약 해제
여행사는 최저행사인원이 구성되지 않아 여행진행이 불가할 경우 최소한 여행개시 7일전까지 고객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규정에 따라 계약금 외에 정해진 금액을 배상합니다.
통지 시점 | 배상금액 |
여행개시 7일전까지 통지 시 | 계약금 환급 |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지 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개시 당일 통지 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
이상으로 하나투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각 업무별 ARS서비스 코드 그리고 각 취소료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소료 규정은 사전에 명확하게 확인하시고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좌석의 특성상 특별약관이 적용되는 여행상품도 있는데 이 경우 특별한 사유 없이 취소할 경우 많은 취소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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