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와 영업시간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만큼 AS 네트워크도 잘 갖추어져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꿀팁까지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꼼꼼하게 봐주세요.
목차
1.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안내
2. 제품별 보증기간
3. 삼성케어+ 안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안내
1. 상담안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는 물론 챗봇,이메일,원격상담 등이 가능하며 전화상담은 예약도 가능합니다.
- 대표번호 : 1588-3366
- 챗봇상담 : 평일 98:00~18:00 (12:00~13:00 점심시간, 주말,공휴일 휴무)
- 이메일 상담 : 비회원로그인으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 원격상담 : 상담사가 고객의 다바이스에 접속하여 고장을 빠르게 해결합니다.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요청하세요.
- 전화상담 예약 : 제품의 고장증상과 연락받으실 연락처 정보를 등록하시면 상담원이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수어상담
-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또는 대표번호에 전화하여 보이는 ARS화면에서 '수어상담'을 선택
-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12:00~13:00 점심시간, 주말, 공휴일 휴무)
2. 서비스센터 안내
- 운영시간
- 월~금 : 09:00~19:00 (혼잡시간대 10:00~13:00를 피하시면 좀 더 여유롭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 토요일 : 09:00~13:00(일요일/공휴일 휴무)
- 가까운 센터 찾기
제품별 보증기간
1. 보증기간
구분 | 보증기간 | 비고 | |
모바일 | 휴대폰/스마트폰 | 24개월 | 배터리 및 일부 구성품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 |
태블릿/웨어러블 기기 | 12개월 | ||
TV/오디오 | TV | 12개월 | TV,모니터 패널 무상수리기간 2년(5,000시간) |
스테레오 | 12개월 | ||
홈시어터 | 12개월 | ||
DVD레코더 | 12개월 | ||
비디오/VTR | 12개월 | 헤드드럼(VTR) : 36개월 | |
카세트 | 12개월 | ||
MP3 | 12개월 | ||
가전제품 | 냉장고 | 12개월 | 압축기 : 36개월, 인버터 압축기 120개월 |
에어컨 | 24개월 | 정속형 압축기 4년, 인버터 압축기 10년 | |
제습기/가습기 | 12개월 | 제습기 정속형 압축기 3년, 인버터 압축기 10년 | |
냉온풍기 | 24개월 | ||
전자렌지 | 12개월 | 마그네트론 36개월 | |
청소기 | 12개월 | 인버터 모터 : 10년 | |
세탁기 | 12개월 | 일반코터 36개월, 세탁모터 120개월 | |
의류건조기 | 12개월 | 압축기 인버터 144개월, 정속형 120개 | |
IT | 컴퓨터 주변기기 | 12개월 | |
팩시밀리 | 12개월 | ||
스캐너 | 12개월 | ||
복사기 | 12개월 | 인쇄매수에 따라 단축될 수 있음 | |
컴퓨터 | 12개월 | 메인보드 24개 | |
카메라/캠코더 | 캠코더 | 12개월 | 헤드드럼 36개월 |
디지털스틸카메라 | 12개월 | ||
스토리지 | 메모리카드(스탠다드/베이직) | 60개월 | |
메모리카드(EVO~) | 120개월 | ||
메모리카드(PRO~) | 120개월 | ||
포터블 SSD | 36개월 | 250GB/500GB/1TB/2TB |
2. 보증정책
- 무상수리 대상
- 품질보증 기간 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 고장인 경우
- CS프로(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한 경우
- 제품의 품질보증기간 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을 교체한 이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한 경우
- 단, 핵심 부품은 핵심부품 보증기간 종료전 고장 발생 시 2개월을 보증하며 유상교체 시 1년을 보증합니다.
-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 서비스요금은 부품비,수리비,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됩니다.
- 출장비
- 출장비는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적용되며 20,000원을 청구합니다.
- 단 평일 18시 이후,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무일)방문 시에는 26,000을 적용합니다.
- 보증기간 산정기간
- 제품 보증기간이라함은 제조사 또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 제품의 보증기간을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포함)에 의합니다.
-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동 제품의 생산 당시 회사가 발행한 보증서 내용에 준하여 보증조건을 결정하며 생산년월에 3개월 감안(유통기간 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합니다.
- 중고품(전파상구입,모조품)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하는 경우, 차량/선박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보증기간을 1/2 단축 적용합니다.
삼성케어+ 안내
1. 삼성케어+ 신청방법
- 삼성디지털프라자 매장을 방문하여 신청
- 삼성케어+ 가전/TV 콜센터 : 1588-4190 (관공서/기업/사무실/상가 등 에어컨 세척 1588-3773)
-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신청
2. 서비스 종류
- 전문세척 : 1회
- 제품을 분해햇 내부에 있는 이물질과 곰팡이균까지 세척합니다.
- 에어컨,세탁기,냉장고 등
- 구매한지 1년 반정도 지나 냄새가 나거나 찌든 때가 보일 때 이용해 보세요
- 가전케어 : 방문 2회 / 필터교체 1회
- 가전제품을 직접 관리하기가 번거로운 고객을 위해 제품을 점검하고 소모품을 교체합니다.
- 공기청정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정수기냉장고,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 이전설치
- 이사나 제품의 위치변경이 필요할 때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하여 설치해 드립니다.
- 에어컨, TV,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 철거, 재설치, 이전설치 등 서비스 가능
이상으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그리고 AS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직접 고장을 진단하고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참 잘되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섣불리 도전했다가 고장이 더 심해질 수도 있으니 전문적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MMF와 CMA 수익률 장점 단점 단기자금 운용방법 알아보기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 최고 5.5% 이자 높은 상품 선착순 가입하기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연테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AS 이용방법 안내 (0) | 2023.05.22 |
---|---|
LG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AS 이용안내 (1) | 2023.05.22 |
델컴퓨터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 이용방법 안내 (0) | 2023.05.20 |
2023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12기 신청방법 기간 지원자격 안내 (0) | 2023.05.19 |
강원도 청년디딤돌 2배 적금 지원사업 대상 신청방법 (0) | 2023.05.17 |
댓글